요리방

[스크랩] 카페 스타일 에스프레소 디저트

DRAGON 2015. 10. 7. 01:06

::에스프레소 추출법 기초편::
에스프레소의 가장 이상적인 추출 소요시간은 25초. 에스프레소 한 잔을 추출할 때 필요한 원두는 8~10g인데 집에서는 정확한 양을 잴 수 없으니 8~10티스푼이 적당하다. 커피 맛을 좌우하는 것은 단연 원두인데, '갓 볶은 것'으로 로스팅한 지 15일 이내의 원두가 가장 신선하고 좋다.

#1_ 에스프레소와 아이스크림의 조화 아포가또



→ 필요한 재료
에스프레소 약 30ml, 큐브형 미니 아이스크림 3~4개, 아몬드·잣 약간씩
1_ 큐브형 미니 아이스크림을 4등분해 유리잔에 담는다. 스쿠프가 있다면 2스쿠프, 밥숟가락으로는 3숟가락 정도면 된다.

2_ 아이스크림 위에 아몬드와 잣으로 장식한다. 기호에 따라 월넛, 피칸, 피스타치오, 콘프레이크, 해바라기씨 등을 장식해도 좋다.

3_ 에스프레소를 추출한 후 약간 식힌 다음 아이스크림 위에 골고루 붓는다.
* tip *
아포가또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가장 무난하다. 아몬드, 월넛 등이 들어 있는 견과류 아이스크림을 사용하면 고소한 맛이 더해진다. 아포가또는 차가운 아이스크림 속에 진한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느끼며 먹어야 제 맛. 커피 마니아가 아니라면 에스프레소 대신 따뜻한 물로 진하게 우린 보이차, 민트차 등을 넣어보자.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2_마지막까지 진하게 마신다 에스프레소 큐브라떼



→ 필요한 재료
에스프레소 아이스 큐브 3~5개, 아이스 큐브 7~9개, 우유 약 200~225ml
1 얼음 틀에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부어 얼린다. 잘 얼지 않는 성질이 있으니 충분히 냉동하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2 유리잔에 ①의 에스프레소 아이스 큐브를 넣고 우유를 붓는다. 커피의 진한 정도는 아이스 큐브 양으로 조절한다.

* tip *
토핑을 올리는 것보다 초콜릿소스나 바닐라시럽을 첨가해 먹는 것이 맛있다. 카페모카나 바닐라라테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에스프레소 대신 진하게 우린 블랙티를 얼려 우유를 부으면 부드러운 로열 밀크티를 맛볼 수 있다. 유리잔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출처: 우먼센스
기획|이하나 기자
사진|신성욱
요리 및 도움말|이동진(커피MBA 대표)
소품협조|크룹스(www.krupskorea.co.kr)


 

 

 

 

 

출처 : 매거진 레시피
글쓴이 : 우먼센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