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S.G (Liquid Crystal Display Shuttered Glasses) | 전기를 가하면 LCD 의 빛의 방향이 바뀌는 성질을 이용하여 빛을 통과시키거나 통과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를 TV나 모니터의 영상디스플레이에 적용시켜 한쪽 눈에 해당하는 영상만 통과 할 수 있도록 LCD를 제어 하면 두는 에 서로 다른 영상을 보게 할 수 있도록 LCD를 제어하면 두 눈에 서로 다른 영상을 보게 할 수 있습니다. 즉 모니터 화면과 동기 되어 매우 빠르게 셔터를 열고 닫게 함으로서 입체를 보게 하는 방식 현재 PC상에서 구현할 수 있는 가장 경재 적인 입체구현방법입니다. |
HMD (Head Mounted Display) | TV영상이 일초에 60개의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게 되어 있는 원리를 이용하여 좌우에 해당하는 영상을 HMD LCD 상에 각각 디스플레이 함으로서 두 눈이 서로 다른 영상을 보이게 하여 입체를 느끼는 방식입니다. |
렌티큘러 | 좌우의 영상이 디스플레이 될 수 있는 소자 앞에 하나의 좌우 간격에 해당 하는 반원통형 렌티큘러 시트를 부착하여 좌우 각각의 눈에 좌우에 해당 하는 영상만 보이도록 하므로 서 입체를 느끼게 하는 방식입니다. |
패럴랙스 베리어 | 좌우의 영상이 시차장벽 뒤에 놓이게 하여 좌우에 각각 다른 영상이 보이게 함으로써 입체를 느끼게 하는 방식입니다. |
패럴랙스 일루미네이션 | 후면에 조명라인이 놓이고 전면에 LCD가 놓여 조명라인을 통해 밝혀진 LCD라 인이 좌우에만 보이게 하므로 서 입체를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
홀로그램 | 파동의 간섭현상을 이용해 원래 그대로의 상을 재현하는 사진법을 가리키는 말 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진의 상은 물체에서 반사되는 빛의 세기 변화량을 기록한 것으로, 반사광이 적은 부분은 어둡고 반사광이 많은 부분은 밝게 표시됩니다. 그러나 3차원 물체로 부터 나오는 빛을 2차원 평면에 기록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 홀로그래피는 빛의 세기뿐 아니라 파동으로서의 빛 이 갖는 위상(phase)까지도 기록함으로써 원래의 3차원 상을 정확히 재현 합니다. |
출처 : 중국유학 컨설팅
글쓴이 : 차이나게이트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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